3과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고린도전서 6장 12- 20절 (찬 288장) |
2021.1.20.(수) 저녁 7:00 온누리교회 수요예배
(고전 6:12-20) [12]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다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내가 무엇에든지 얽매이지 아니하리라 [13] 음식은 배를 위하여 있고 배는 음식을 위하여 있으나 하나님은 이것 저것을 다 폐하시리라 몸은 음란을 위하여 있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여 있으며 주는 몸을 위하여 계시느니라 [14]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15]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녀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16] 창녀와 합하는 자는 그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18]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 죄를 범하느니라 [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중심 주제 : 우리 몸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대가로 지불하고 사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은 하나님의 것이며 성령의 전이고 그리스도의 지체입니다. 구원의 감격을 가지고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 말씀 설명 : 고린도 교회는 바울이 2차 선교여행 중에 복음을 전하고 개척한 교회입니다. 고린도는 항구도시인데, 당시 고린도인 이라고 하면, 음란한 사람이라는 뜻으로 인식될 만큼 성적인 타락이 만연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음행이 성도들 중에서도 행해졌습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편지를 쓰면서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 죄를 범하는 것이므로 “음행을 피하라”고 강력하게 명령합니다. 또한 “너희 몸은 성령의 전”이며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말합니다. 1. 모든 것이 다 유익한 것이 아니다. 쉬운 성경 (고전 6:12) “내게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이것은 여러분이 내세우는 표어입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다 유익한 것은 아닙니다. “내게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고는 하지만, 나는 어떤 것에 의해서도 제재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2.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엡 2:22)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 삶 나누기 최근 간통법이 폐지된 것을 알고 있나요? 간통법이 없는 현재의 상황에서 어떻게 순결을 지킬 수 있을까요?
◉ 결 단 악하고 더러운 세상의 ( )와 ( )의 ( )에 빠지지 않고 그리스도인으로서 ( )한 삶을 살기 위해 보아야 할 것과 보지 않아야 할 것을 ( )하겠습니다. 들어야 할 것과 듣지 않아야 할 것을 ( )하겠습니다. 가깝게 할 것과 멀리할 것을 ( ) 하겠습니다.
|